기획의 50%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을 이해하기.
기획의 30%는 구현이라는 점을 이해하기.
기획은 결국 수많은 제약을 충족시켜야 함을 이해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국 기획은 일이라는 점을 이해하기. 일은 조직에서 한다는 점을 이해하기. 그래서 '어떠냐'는 '해라'라는 말과 같음을 이해하기. 그래도 절대 이것은 강압적이거나 독재적인 것이 아님을 진실로 이해하기.
이래야 비로소 좋은 기획임을 절절히 이해하기.
기획의 30%는 구현이라는 점을 이해하기.
기획은 결국 수많은 제약을 충족시켜야 함을 이해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국 기획은 일이라는 점을 이해하기. 일은 조직에서 한다는 점을 이해하기. 그래서 '어떠냐'는 '해라'라는 말과 같음을 이해하기. 그래도 절대 이것은 강압적이거나 독재적인 것이 아님을 진실로 이해하기.
이래야 비로소 좋은 기획임을 절절히 이해하기.